본문 바로가기
  • Home
  • 교육과정
  • 2020학년도

2020학년도

교과목개요 설명으로 국문 과목명, 학점/이론/실습, 교과목 개요 정보를 제공
국문 과목명 학점/이론/실습 교과목 개요
가족복지론 3/2/1 현대사회 가족복지에 대한 이론과 실무이해
아동복지론 3/2/1 아동복지의 개념과 프로그램에 이해
노인복지론 3/2/1 노인문제의 이해와 예방, 경감, 해결을 위한 이론교육
사회복지학개론 3/2/1 사회복지 입문 교과로서 각론에 대한 소개
인간행동과사회환경 3/2/1 인간행동을 이해하고 그 기초 이론을 배움
지역사회복지론 3/2/1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이론과 역사, 실제를 이해
청소년 활동 3/2/1 청소년 활동의 개념과 단체, 시설 에 대해 이해
청소년 문화 3/2/1 청소년 문화의 역사와 유형을 이해
사회복지실천론 3/2/1 사회복지사 자격관련 주요 기초교과로 실천이론 이해
사회복지행정론 3/2/1 사회복지행정의 역사와 이론을 이해
사회복지조사론 3/2/1 사회복지 현장에 필요한 조사방법과 보고서 작성
장애인복지론 3/2/1 장애인복지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이해
청소년 문제와 보호 3/2/1 청소년의 문제행동의 개념, 유형, 법률에 대해 이해
정신건강사회복지론 3/2/1 정신건강 사회복지에 대한 소개와 이해
청소년 지도 방법론 3/2/1 청소년의 지도방법과 개인지도, 집단지도 이해
사회복지실천기술론 3/2/1 사회복지실천론에 입각한 실천 기술 이론
청소년복지론 3/2/1 청소년관련 복지와 소개와 이해
사회복지정책론 3/2/1 사회복지정책과 관련한 이론과 실제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3/2/1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프로포절 작성법
청소년 심리 및 상담 3/2/1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과 상담개념 및 방법
사례관리론 3/2/1 사회복지현장에서의 클라이언트 관리 이해
자원봉사론 3/2/1 사회복지실적인증 자원봉사 실천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3/2/1 사회복지관련 여러 법률에 대한 소개와 이해
청소년 육성 제도론 3/2/1 청소년의 육성 제도의 개념, 정책, 관계법에 대해 이해
사회복지현장실습 3/3/0 사회복지 기관에서의 160시간 이상의 현장실습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3/2/1 청소년 프로그램의 정의와 개발의 전반적인 것에 대해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