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나래 동아리는 대전복지재단의 복지만두레 대학생 사회봉사단 소속 동아리로서 ‘마음을 모아 손짓으로 사람들을 도운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강의 중 배운 이론적 지식을 활용하여 사회복지실천 현장에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현장에 접목시켜 취업경쟁력을 갖추는데 설립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역사회 내에서의 장애인, 노인, 아동시설에서 학교에서 이론적으로 익힌 프로그램을 자원봉사 형태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해 도움을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Thinking of population issues University students, 인구 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 모임)
Top-us 동아리는 대전·충남지회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연계하여 활동하는 동아리이며, 인구 문제에 대한 이해 도모와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대학생 모임으로서 지역사회 인구 문제에 대응 및 성평등 캠페인, 홍보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울림에서는 정기적인 봉사활동으로 봉사 정신을 향상시키며, 전공관련 지식과 기술을 함양하여 취업 활동에 동기부여를 하고, 대인관계능력을 키워 사회생활 적응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 대학의 장애학생이 매년 증가추세에 있음에 따라 이들의 졸업 후 일자리에 대한 욕구를 지원하고 이를 통하여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제공을 위하여 카페 창업과 창업 관련된 부분에 대해 학습하고 배우며 창업을 이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